열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용마루어린이도서관

통합검색

용산구립도서관 도서검색 영역
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용산구시설관리공단] 2025 예술로 '글로소득得' 참여자 모집 안내
작성일 2025-08-19
작성자 용마루어린이도서관
조회수 128

★많은 관심과 참여 감사드립니다♥ 신청정원(8명) 마감되어, 현재 대기자 접수 중입니다★

2025 ‘예술로공동체 워크숍 프로그램

글로소득

쓰고 말하며 알아가는 자기만의 목소리
 

나도 모르던 나의 이야기

나도 모르던 나의 목소리

쓰고 읽고 말하며 알아가는 내가 모르던 나

 

우리 안에 머물던

고유한 이야기가 세상에 태어나는 시간

우리 안에 감춰진

고유한 목소리가 세상에 울리는 시간

글로소득

* 신청링크: 
https://m.site.naver.com/1OPZ2
​​​​​​​★많은 관심과 참여 감사드립니다♥ 신청정원(8명) 마감되어, 현재 대기자 접수 중입니다★

*상세설명

 

글쓰기와 목소리 워크숍 [글로소득]은 예술인와 기관이 협력하여 사회공헌, 공간·지역활성화, 사회문제해경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예술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입니다.

 

*워크숍 글로소득?

 

누구나 자기만의 이야기를 품고 삽니다. 워크숍 글로소득은 감춰둔 마음들과 말들를 종이 위에 글로 그려보는 일로 시작합니다. 그렇게 지은 저마다의 이야기를 자기 목소리로 표현하는 법을 연습하고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며 우리 안에만 머물던 고유한 이야기와 목소리를 세상에 내어 놓는 시간입니다.

 

*무엇을 함께 하게 되나요?

 

참여자가 직접 쓴 글을 감각적으로 낭독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돕는 몸과 소리의 준비 과정입니다. 알렉산더 테크닉과 무대 언어의 발화 감각을 바탕으로, 글과 나, 소리와 몸 사이의 관계를 섬세하게 들여다보며,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아가는 시간을 지향합니다.

 

*어떻게 진행되나요?

 

글쓰기 워크숍 4회와 목소리 워크숍 4회를 낭독회 1회를 진행하며, 이 프로그램의 참여자들은 자기의 이야기를 쓰고 읽으며 저마다 고유한 목소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합니다.

 

*어떤 사람들일 워크숍을 진행하나요?

 

- 목소리 워크숍

김은영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와 연극원에서 공부했다. 성악과 연기를 바탕으로 무대, 영상, 교육 현장에서 활동해왔으며, 대학 오페라 연기지도와 발달장애인을 위한 예술교육을 진행했다. 몸과 소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알렉산더 테크닉 국제공인 교사(ATI) 자격을 갖추었고, 교사이자 예술가로서 다양한 현장에서 실천과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 글쓰기 워크숍

양주안

단행본 아주 사적인 여행(RHK)을 썼다. 월간 ARTRAVEL전 소속 에디터, 월간이스타 JET전 에디터, 월간 경기도의회」 「디딤돌, 한경MOOK객원 에디터로 활동했다. 서울시 도보여행 정동문화 해설사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홍콩 정부 관광청 공식 가이드북 홍콩요술램프(2019)를 집필 및 편집했다. 창작집단 unlook 활동 중이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용산구립도서관 개인정보 재동의 정비 안내